여행각

[우리 신혼여행은? #3] 근교여행. 스페인의 아름다운 몬세라트

유럽여행 중 근교를 다녀온 사람은 꼭 근교를 다시 추천한다. 그 이유는 뭘까?

몬세라트

1. 일정

몬세라트!!

바르셀로나에서 숙소는 각각 다르니깐... 가는 방법은 잘 찾으면 된다.
몬세라트 가는 방법은 에스파냐광장역에서
지하철에서 내린 후 꽤 들어가면 몬세라트용 발권기가 있다.

(내리자마자있는 곳은 아닙니다)

지하철 티켓 발권기 앞에서 서성이니 도와준다는 직원이 있었는데,

영어로 몬세라트를 외치니 여기 아니란다... 그럼 써 붙이라고...

가는 방법은 많은 블로그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다른 분 블로그 참고!

※주의) 케이블카 타는 곳이랑 산악열차타는 곳은 다름주의!!!!

그렇게 몬세라트 기차시간을 보고 가면되는데, 기차를 타면 되는데

무조건 앉아야한다. 많이 걸어야 되니.

무.조.건. 앉자!!!

2. 기차 어느 방향으로 타야할까?

몬세라트 올라가는 기차를 타게되면 올라가는 방향으로 왼쪽에 타면 된다.

뭉뜬리턴즈에서 오른쪽/왼쪽 논란이 있었는데,

몬세라트 기차는 올라갈때 왼쪽, 내려갈때 오른쪽.

기억할 건 우리가 기차로 내리고 타는 역은 항상 마지막 역이라는 것.

올라가는 방향으로 왼쪽
내려가는 방향으로 오른쪽

출처:뭉뜬리턴즈

그렇게 풍경이 보이는 기차에 앉게되면... 말이 안 나오는 풍경을 볼 수 있다.

몬세라트 올라가는 기차

몬세라트에서 올라가는 길

3. 산책로를 꼭 걷자!

개운하게 이곳은 20분정도 걸으면 된다. 험한 코스는 없으니 천천히 걸어보자.

너무 각잡고 등산화는 안 신어도 된다. 부유는 컨버스 신었는데... 조금 아프더라...

운동화 신는 걸로 추천

이걸 놓치고 싶지 않았다.

몬세라트 산책로의 끝

※합성아님 주의

몬세라트 산책로에서

사진 찍은 걸 보면 느끼는 건데 솔직히 합성같다.

솔직히 점심은 안 먹어서 몬세라트 점심은 추천불가...

잠자는 시간 포함 공복 12시간 정도 였다.

간식을 마트에서 사가면 깔끔하게 해결가능

문제는 오전에 산책로를 온 사람이 여기로 왔다면 시간이 좀 뜬다.

​그렇다면 다음이다.

4. 산타코바 예배당

조금 남은 시간에 푸니쿨라 목적지 2곳 중 선택을 해야했다.

1. 정상

2. 산타 코바 예배당

정상보다는 산타 코바 예배당을 선택했는데,

정상은 푸니쿨라에서 내려서 또 걸어야한다고 한다는 점 (부유는 캔버스였기 때문에...)

그리고
정상을 찍고 내려오면 완전 저녁이 된다는 점 때문이다.

(아침 첫차를 타고 몬세라트에 왔으면 두개 다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최고의 선택이었다.

스위스도 갔었는데, 정말 기차를 사랑하는 사람들 같다. 근데 산을 올라가는 기차라면 인정이지...

부유는 무조건 이곳을 추천한다.

독실한 천주교신자는 아니지만 순례길을 지나서 예배당에 도착하면, 경외감이 생기기도 한다.

산타 코바 예배당

검은성모상이 발견된 곳에 이렇게 예수상을 놓았다.

​절.대.정.숙

이 작은 공간에 압도된다...

동굴 안으로 빛을 쏴서 자연스럽게 후광이 되게 해놓은 구도.

그리고 경이롭게 떠있는 듯한 모습의 예수.

종교인이 아니더라도 꼭 추천한다. 가만히 앉아서 행복을 기도하고 명상해보자. 부유는 저 공간에서 나오자마자 알 수 없는 경외감과 안정감이 들었다. 어떤 성당도 이곳보다 작은 곳은 없었지만, 어떤 성당도 이곳보다 큰 임팩트는 주지 못했다.

그리고 우리는 시간에 맞춰 푸니쿨라를 타기 위해서 좀 뛰었다...

좀 많이...

그렇게 하산했다.

몬세라트 하산

5. 그렇게 고딕지구 쇼핑 맛보기

몬세라트에 다녀오면, 체력이 조금 딸린다.

꽤 걷기도 하고, 기차도 1시간은 타게되니깐.

맘 편하게 걸으면서 쇼핑을 했다.

프리티발레리나

유명한 발레리나 슈즈를 파는 곳인데, 수제화이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위치는 계속 바뀐다.

현재는 국내 론칭했다...

스페인 수제화 브랜드 프리티발레리나스, 국내 정식 런칭